[LP, LP판, 엘피, 엘피판] 영화 원스 Ost Lp (Once Ost lp), 나의 인생 영화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LP는

제가 5번도 더 본 영화이며

제 80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도 받은

글렌 핸사드와 마르게타 이글로바가 주연한

2007년에 개봉한 아일랜드 영화 원스의 ost입니다

스토리적으로도 워낙 훌륭하지만
음악이 너무 좋아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특히 타이틀곡인 Falling slowly는 워낙 유명해
영화는 몰라도 주제가 만큼은
아시는 분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저는 영화 초입부 글렌 핸서드가 부른
Say it to me now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절규의 가까운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그 장면은
한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이 영화의 제일 명장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에요)

 

그리고 이 영화의 두 주인공은
이 영화를 계기로 사랑에 빠져
연인사이로 발전하였는데요
그 후 듀엣밴드로 활동은 하였지만
결별하게 되면서 밴드도 해체하고
좋은 친구로 남았다고 하네요
(현재 여주인공은 결혼도 하고 애도 있다는...)

그럼 영화 원스 ost lp를 자세히 살펴볼게요

 

먼저 lp는 12인치 사이즈이고 1Disc입니다
제가 가진 컬러는 검정색이고용
이 컬러 버전 말고도 3,000장 한정
투명 버전도 발매하였습니다

 

앞면

앞면은 영화 개봉 당시 포스터와 같은 이미지네요

 

뒷면

 뒷면은 영화의 한 장면 들어가 있습니다
둘의 모습이 뭔가 슬퍼 보이네요

 

 

수록곡은 총 13곡 인데요
사이드 one은 6곡
사이드 two는 7곡이네요

 

SIDE ONE
1. FALLING SLOWLY
2. IF YOU WANT ME
3. BROKEN HEARTED HOOVER FIXER SUCKER GUY
4. WHEN YOUR MIND'S MADE UP
5. LIES
6. GOLD

SIDE TWO
1. THE HILL
2. FALLEN FROM THE SKY
3. LEAVE
4. TRYING TO PULL MYSELF AWAY
5. ALL THE WAY DOWN
6. ONCE
7. SAY IT TO ME NOW

 

엘피판이 들어 있는 속 봉투에는
영화의 주요 장면들이 깨알 같이 들어가 있고요
곡에 대한 정보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바라본 lp

Lp판 앞뒤의 모습이고용

 

 원스 ost lp를 소개시켜드리기 위해
오랜만에 엘피를 꺼내서 들으니
영화의 장면 장면들이 다시 떠오르네요
조만간 영화를 다시 한번 정주행 해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영화 원스 ost 음악들은
모든 곡들이 다 좋으니
못들어보신분이 계시면
꼭 들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